도어락 안열릴때, 건전지 방전 시 대처법!

완연한 봄을 앞두고 마지막 꽃샘추위가 한창이네요 ^^

오늘은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시는 가정에서 많은 분들이 겪어보았을 법한 도어락의 건전지가 방전이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보통 도어락들을 보면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알림음이 울리게 되는데요.

이 때 24시간 안에 교체해 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만약 밥 때(?)를 놓치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죠 ㅎㅎ





당황하셨나요?







나 집에 들어가야 되는데...ㅜ

이처럼 예고 없이 찾아올 수도 있는 도어록 방전입니다...

도어락 안열릴때 그 기분이란..


아래처럼 열쇠업체의 고장신고 접수 사례를 보면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도어락 안열릴때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겪어본 일이라는 얘기겠죠?







당황하지마세요 ^^





자 이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지털 도어락이 안열릴 때... 방전된 도어락을 작동시키는 방법은~

두구두구두구두구..





[9V 건전지] 입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9V 건전지로 디지털 도어락에 비상전원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디지털 도어락에는 9V 배터리 단자가 있는데, 위치는 각 제품마다 천차만별이므로 자신의 집에 있는 도어락에는 어디에 위치했는지 알아두시면 좋겠죠 ^^

도어락 안열릴 때, 건전지 방전시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9V 건전지를 하나 사온 뒤 배터리 단자에 chu~ 해주시면 비상전원이 들어오게 되고, 비밀번호 입력 후 문을 여시면 됩니다 ㅎㅎ












또 한가지 팁~!





한가지 더 숙지하세요 !!

디지털 도어락에는 AA 사이즈의 배터리가 보통 4개~8개 정도 들어가게 됩니다.

넣어야 하는 배터리가 많다보니 집에 있는 여러 종류의 배터리를 이용하거나 하는데요~

이것은 디지털 도어락 오작동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

각기 다른 브랜드의 건전지를 함께 사용하면 누액이 흐르게 되고 이는 도어락이 제대로 작동되지 못 하도록 합니다.


같은 브랜드의 건전지만을 사용하는건 물론이고 또한, 모두 새 건전지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쓰던 건전지와 새 건전지를 혼용하는것도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ㅜ








이상 도어락이 안열릴때! 즉 도어락의 건전지가 방전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대처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괜히 열쇠수리업체에 전화하셔서 출장비 지출하거나... 도어락을 파손하거나 하는... 불상사가 없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