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뛰기, 자전거, 등산어플 - 트랭글 [트랙,트립,코스,동호회]






TranGGle GPS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가격 : 무료

용량 : 16MB




걷기, 뛰기, 자전거, 등산 등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들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추천 코스를 제공해준다던지, 같이 운동할 수 있는 친구들을 구할 수 있도록 친목의 장을 제공해준다던지 하는 기능에 그치죠.

[트랭글 GPS]를 추천하는 이유는 걷기, 뛰기, 자전거, 등산, 인라인, 기타 분류로 다양한 운동을 한 어플에 담았습니다.

때문에 더 크고 다양한 친목의 장이 열릴 수 있었고, 사람들이 직접 기록한 코스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 단위까지의 정확한 GPS 시간측정을 하고 일출과 일몰의 시간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한 산행 등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용방법과 장점은 아래에서 계속 살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등산, 자전거, 걷기, 뛰기 등 트랙 저장&공유 - 트랭글 GPS



트랭글 GPS를 처음 실행시키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아래 화면처럼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모바일 어플에서뿐만 아니라 PC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아이디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의 클럽에 가입하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상세정보를 입력해주어야 하는데,

상세정보를 입력하면 이벤트나 공동구매 참여 등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메뉴설명

등산, 자전거, 걷기, 뛰기 등 트랙 저장&공유 - 트랭글 GPS



로그인을 하고 나면 트랭글 GPS의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정보마당(커뮤니티)에서는 나의 활동 기록을 사진과 글로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고,

맛집, 명소, 노하우 등을 트랭글을 이용중인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카카오스토리 등에 활동기록 게시글들을 손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운동기록 메뉴에서는 등산, 자전거, 뛰기, 걷기, 인라인스케이팅 등의 운동 종목별 GPS 트랙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월별, 날짜 별 나의 운동기록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며, 나의 운동 상세정보 또한 소셜사이트로 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트랙다운로드를 통해 전국의 등산로, 자전거길(자출코스, MTB코스), 산책로, 둘레길 등의 약 20만건에 달하는 GPS 트랙 정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 특정 구간의 기록 경쟁을 위해 타임 트라이얼 기능을 지원합니다.



위 왼쪽 사진은 트랙다운로드에서 등산의 최신 트랙입니다.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어서 근처의 트랙 정보를 활용하기 정말 좋아요^^


트랭글클럽(동호회) 메뉴에서 각 지역의 클럽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많게는 몇 백, 몇 천에 이르는 동호회도 있는 만큼 좋은 동호회를 만나 즐거운 경험을 쌓아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기능 메뉴를 통해 프리미엄 등산 코스를 다운로드(유료)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전국의 캠핑장 정보와 트랭글 매거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구조를 통해서 트랭글 GPS 어플 사용 도중 위급상황 발생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치며...

등산, 자전거, 걷기, 뛰기 등 트랙 저장&공유 - 트랭글 GPS


많은 운동과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그에 비해 사용하기는 무척 편리한 편입니다.

산행, 자전거 등 운동을 막 시작하려는 초보분들이나 각종 동호회에 들고 싶을 분들 이용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 3,600개의 각 산봉우리 등반시 기념 뱃지가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고 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64개로 구분되어 있는 계급을 올리는 재미와 월별, 종목별 랭킹 정보 제공, 타임 트라이얼 등 운동을 좀 더 재밌게 해주는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게임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재밌게 운동을 할 수 있겠죠^^?


무엇보다 자신이 다녀온 코스를 GPS, 음성으로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람, 지인이 기록하고 추천한 코스를 가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이쪽 어플중엔 독보적인 어플이기 때문에 신뢰성도 갖추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