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돈기입장 어플, 용돈관리 쉽게 하자~! [가계부어플, 돈관리어플]

심플한 사용법, 보기 쉬운 화면으로 용돈관리 잘 해봅시다.

 

 

 

 

 

부모님에게 용돈을 타서 쓰다보면 아직 용돈받는 날은 많이 남았는데 받은 용돈은 다 써버린 경우가 많이 있죠?

하루종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용돈기입장을 쉽고 편하게 작성함으로써 용돈관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어플은 [용돈기입장 Free] 입니다.

Free를 보고 아시겠지만 무료버전이고, 유료버전은 광고제거와 함께 백업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쉬워 용돈기입장을 써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용돈기입장 본연의 역할 충실한 어플, 지금 리뷰 시작합니다.

 

 

 

 

 

 


 시작하기

 

용돈기입장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많이 있죠^^

내가 돈을 어디서 받았고 어디에 썼는지 정확한 출처를 알 수 있고

오늘은 얼마 섰고,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하면서 자연스럽게 돈관리가 됩니다.

 

어플을 시작하면 다이어리 느낌의 로딩화면을 지나 용돈기입장을 작성할 수 있는 메인화면이 띄워집니다.

아직 아무것도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수입과 지출내역을 작성해보도록 하죠.

아래의 '추가하기'를 누릅니다.

 

 

 

 


 사용법

 

아래의 '추가하기'를 누르면 용돈기입장의 수입, 지출 내역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수입 내역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에 직접 입력할 수도 있지만 자주 쓰는 항목들은 '설정'에서 미리 추가하여 바로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용돈기입장을 적는데 귀찮음을 줄일 수 있겠네요.

음...

저는 부모님에게 교통비를 받았다고 생각하고 교통비를 선택하겠습니다.

 

 

태그 또한 '설정'에서 자주쓰는 태그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작성할 수도 있구요^^

교통비를 용돈으로 받은것이기 때문에 용돈을 선택하겠습니다.

받은 금액은 50,000원이라고 가정하고 아래 저장버튼을 누르면 용돈기입장에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수입내역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날짜별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 용돈기입장의 지출 내역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추가하기'를 눌러 항목추가에서 지출탭을 눌러줍니다.

수입을 작성하는 탭과 비슷하나 추가된게 있다면 영수증을 찍어서 같이 저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어디서 얼마 썼는지를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겠습니다. (좀 더 편하고, 자세한 용돈기입장)

마찬가지로 내용, 시간,태그, 금액 등을 입력한 후 저장하면 용돈기입장에 추가가 됩니다.

 

 

저는 간식을 사먹는데에 5,600원을 썻다고 가정하고 저장해보겠습니다.

가정한 것이기 때문에 영수증은 없네요..ㅜ

 

용돈기입장에 수입과 지출이 한 건씩 생겼습니다.

카카오톡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네요.

왼쪽은 다른 사람에게 받은 것 (수입)

오른쪽은 내가 쓴 것 (지출)

시간순으로 아래에서 위로 정렬되게 됩니다.

 

 

 


 통계, 설정

 

'추가하기' 버튼 옆에 보시면 '통계'버튼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 수입과 지출의 퍼센트를 확인할 수 있고

총합계는 남아 있는 용돈이 되겠네요.

어플이 아닌 적는 용돈기입장에서는 있을 수 없는 기능이지 않을까요?

 

설정에서는 용돈기입장 어플에 비밀번호를 사용할건지를 체크할 수 있고

위에서 말했듯이 내용과, 태그에 자주 쓰는 항목들을 추가하여 용돈기입장을 적는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백업하기와 복원하기, 추천하기, 리뷰 쓰기, 유료 버전 등의 버튼도 보이네요^^

 

 

 


지금까지 돈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용돈기입장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돈이란 것이 벌기는 어렵지만 쓰기는 참 쉬운것 같습니다.

가계부와 용돈기입장의 용도는 다릅니다.

그때 그때 쓰는 소액의 지출들을 일일이 가계부에 적기는 좀 부담될거에요.

용돈기입장 어플로 하루의 지출내역을 보고 큰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가계부에 적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용돈기입장 어플로나마 간단히 용돈관리를 함으로써 효율적으로 한달 지출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ilemime="image/jpeg"|_##]